약국신문
뉴스건기식
CPHI 2003, 첫날부터 문전성시글로벌 비즈니스 활발...국내 신규업체까지 가세해 제약,바이오,건기식 망라
김형진 기자  |  wukbar@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8.30  11:54: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세계 60개국에서 온 약 7,000명의 방문객 및 바이어들이 운집한 가운데  ‘CPHI/ ICSE/ PMEC/ bioLIVE/ Hi Korea 2023'은 행사 첫날인 30일 오전부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글로벌 제약 및 바이오, 건강기능 산업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번 CPHI / Hi Korea 2023은 국내외 바이어와 참가업체에 의미 있는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국내 제약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는 제약, 바이오,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산업의 대표 행사인 동 행사에는 올해 15개국에서 3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며 이 중 60%가 해외 업체들이다. 참가전시회 관게자에 따르면 올해 CPHI / Hi Korea 2023은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매칭 성사율을 높이고 행사에 대한 만족을 증진시키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마련돼 플랫폼을 통헌 국내외 참가업체와 방문객 및 바이어간의 사전미팅이 2,000건 이상 신청되었다.

   
 

특히 행사 첫날 오전부터는 1:1 매치메이킹 등이 펼쳐지고 있고 또한 현장 전시회장에 직접 비즈니스 상담을 하는 등의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이 전개되고 있다.  국내 참가업체에도 가세한 가운데 서흥, 이니스티에스티, 리후헬스케어, 국전약품, 이지켐텍, 노바렉스, 대한켐텍, 휴온스, 뉴메드 등이 부스와 동시에 비즈니스 미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들 국내 기업들은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약 및 건기식 브랜드들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오전부터 진행하고 있다.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콜라보

앒서 언급됐듯 전시회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컨퍼런스와 세미나들이 기획돼 총 43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30일 오전, 오후부터 1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는 첫날인 30일 오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의 ‘바이오헬스 정책포럼’과 ▲한국식품연구원의 ‘2023 한국식품연구원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가 예정되어 있다.

이어 전시회 둘째날인 31일 오후에는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s Committee (APIC)(Europe)의 ‘CEP2.0: 미래의 CEP’과 ‘지속 가능한 API 생산’ 세션이 진행된다. 

전시회 마지막날 오전에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주관으로 ▲벤트크릭연구소에서 직접 ‘미국 건강보조식품 산업의 시장 동향 및 규제’에 대한 세션을, 오후에는 ▲안전성평가연구소 주관으로 ‘바이오기업 글로벌 사업화 '업그레이드' 라는 주제로 바이오기업: 국제ESG기준 따라잡기 및 미국 NIH 지원사업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제약, 건기식 바이어 잡기 총력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제약기업들은 물론 건강기능사업 관련 기업들의 활발한 참가가 엿보인다. 참가업체 규모가 지난 2022년 대비 약 60% 성장돼 분야별로는 CPHI(원료 및 완제의약품)가 50%, Hi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영역이 약 137% 가량 성장했다.

 

또한 국내 신규 업체 약 50개사가 참가를 신청해 올해 신규로 참가하는 업체로는 세계적 수준의 의약품 부형제 및 서비스 공급업체 칼라콘 아시아퍼시픽, 대표적인 합성의약품 CMO(위탁생산) 전문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들이 참가해 전시회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 외에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티앤씨코리아, ㈜빅솔, (주)이소, ㈜피엠아이바이오텍, ㈜반센, EZ바이오팜, ㈜그린스카이, 쓰리에이로직스㈜, ㈜바이오뉴트리젠, 창협물산㈜, ㈜씨티케이, (재)충북지역사업평가단, 탑월드㈜, ㈜에버스프링, ㈜ 포바이오코리아, 강릉시, 강원지역사업평가단, ㈜아이노스, 향림산업㈜ ,(재)제주지역사업평가단, 농업회사법인 제주생물자원, 케이셀바이오사이언스, 메탈릭스 리파이닝 아시아(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 주식회사 리서치멘토, 유니크바이오텍㈜, ㈜바이텍, 월드웨이㈜, 드림소프트웨어㈜ 등이 있다.

 

   
 

3일간 만나는 제약∙바이오∙건강기능 ‘무료 세미나’

전시회 기간동안 열리는 무료 세미나에서는 참가업체 신기술 및 제품, 연구 성과를 포함한 최신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첫날인 8월 30일 오전에는 ▲안전성평가연구소에서 ‘미국제조혁신 대응전략과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한국 게약 바이오 협회 및 한미공급망경영연구소 발표를 진행하며, 오후에는 ▲Elsevier가 ‘제약 연구를 위한 엘스비어 라이프 사이언스 솔루션’ 세미나를 진행한다. 

 

8월 31일 오전에는 ▲가테포세 아시아 퍼시픽에서 ‘침투성이 낮은 약물의 생체이용률을 개선하기 위한 투과 증진제’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오후에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2023 우수 기능성소재 특허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가 진행된다. 

 

전시회 마지막 날인 9월 1일 오전에는 ▲엔피케이가 ‘클로스트리디움 부티리쿰 K-낙산균’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이를 이어 오후에는 ▲에이스엠자임에서 ‘양산된 희귀 진세노사이드 Compound K의 다양한 효과 및 천연물 의약품 및 건강식품 원료로의 이용’에 대한 세션을 진행한다.

 

다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CPHI / Hi Korea 2023의 컨퍼런스 & 세미나 프로그램을 통해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살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컨퍼런스는 현재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사전신청을 마감했고, 전시회 현장에서 신청가능하다.

 


공동관 운영...DIPS 1000+사업도 

이번 행사에는 공동관 참가업체들이 다수 포진돼 안전성평가연구소의 DIPS 1000+ 사업의 일환, (주)에이엔폴리, ㈜오토텔릭바이오, 진메디신 주식회사, (주)키텍바이오, 랩앤피플, 멥스젠, 오가노이드사이언스㈜, ㈜포스백스, 주식회사 프리클리나, ㈜프로앱텍, (주)큐라티스, ㈜사이키바이오텍, 주식회사 스페바이오, (주)티움바이오, ㈜입셀, 주식회사 유스바이오글로벌, (주)지티아이바이오사이언스 등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이어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사업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등이 공동관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사업으로 주식회사 뉴트리케어, 성이바이오(주), (주)에스티알바이오텍, (주)마이크로알지 에스크 어스, 주식회사 뉴젠헬스케어 등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마지막으로 청주 상공회의소의 사업으로 한국코러스㈜, ㈜엠에이치투바이오케미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참가하여 공동관을 형성한다.

 

이외 해외 공동관에는 Zhejiang Department of Commerce, CCCMHPIE, CCPIT, GOED OMEGA-3등 해외 국가 및 단체관을 구성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약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형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터뷰
전무후무한 초고령사회 응답,'성분명조제'

전무후무한 초고령사회 응답,'성분명조제'

22대 국회의원 비례후보로 약사출신이 1명 있었다. 국가혁명당 비례대표 5번 조승리약사...
의대소송과 약사이원화 공통점,‘소모전’

의대소송과 약사이원화 공통점,‘소모전’

공공복리관점에 주목한 법원지난16일 서울행정법원 행정7부(재판장 구회근)는 의대 교수를...
가장 많이 본 뉴스
1
의대소송과 약사이원화 공통점,‘소모전’
2
한국로슈,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오크레부스’ 국내 허가
3
4월 136개 의료제품 허가
4
2055년 미래세대 공분위험,‘대한민국 약사’
5
휴온스글로벌, 1분기 매출액 2,019억원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7225)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8길 5(당산동 서울시의사회관 2층)  |  대표전화 : 02)2636-5727  |  팩스 : 02)2634-7097
제호 : 파마시뉴스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172  |  등록일자 : 2006.2.13  |  발행일자 : 1993.2.22
발행인 : 이관치  |  사장·편집인·주간 : 이상우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상우
Copyright © 2011 약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cw1994@chol.com